반응형
macOS (Apple Silicon) 기준으로 설치 방법을 설명합니다.
참고 사이트 : https://docs.flutter.dev/get-started/install/macos
Apple Silcon Mac Resetta 번역 환경 수동 설치
$ sudo softwareupdate --install-rosetta --agree-to-license
Flutter SDK 받기
- https://storage.googleapis.com/flutter_infra_release/releases/stable/macos/flutter_macos_arm64_3.7.8-stable.zip
- 압축 해제
- PATH 경로 추가
# flutter 경로에 도구 추가
$ export PATH="$PATH:[PATH_OF_FLUTTER_GIT_DIRECTORY]/bin"
# flutter/bin 디렉토리가 PATH 에 있는지 확인
$ echo $PATH
#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는지 체크
$ which flutter
종속 항목을 확인하고 설치
- 소프트웨어에 추가할 종속 항목을 자동으로 설치
- 굵은 텍스트로 표시된 항목에 대해서 다시 확인해보고 안내 메세지에 맞게 다시 진행
$ flutter doctor
iOS 설정
- 엑스코드 설치 그리고 새로 설치된 Xcode 버전 사용하도록 명령
$ sudo xcode-select --switch /Applications/Xcode.app/Contents/Developer
$ sudo xcodebuild -runFirstLaunch
iOS 시뮬레이터 설정
- 시뮬레이터 찾기
$ open -a Simulator
Android 설정
⚠️ Flutter는 Android 플랫폼 종속성을 제공하기 위해 Android Studio의 전체 설치에 의존합니다. 그러나 여러 편집기에서 Flutter 앱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.
Android Studio 설치
- 다운로드 링크 : https://developer.android.com/studio
- 아래 명령어를 통해 Flutter가 설치된 Android Studio 찾기
$ flutter doctor
Android 에뮬레이터 설정
- Android Studio 실행
- “More Actions” 선택
- “Virtual Device Manager” 선택
- 장치를 선택
- 에뮬레이션할려는 Android 버전의 시스템 이미지 하나 이상 선택
- AVD (Android Virtual Device) 구성을 확인하고 마침
Android 라이센스 동의
$ flutter doctor --android-licenses
- “Android sdkmanager not found. Update to the latest Android SDK and ensure that the cmdline-tools are installed to resolve this.” 에러 발생시
- Android Studio 실행
- “More Actions” 선택
- “SDK Manager” 선택
- Apprearance & Behavior > System Settings > Android SDK 항목 선택
- SDK Tools 탭에서 “Android SDK Command-line Tools (latest) 체크
- 위 flutter 명령어 재 실행
간단한 Flutter 앱 생성 및 실행
# 새로운 Flutter 생성
$ flutter create my_app
# 디렉토리 이동
$ cd my_app
# 시뮬레이터에서 앱 실행
$ flutter run
반응형